그룹치료 -> 리더로 자라는 우리아이

<미술치료 파트>

아동 그룹 치료 (5명 정원)
다양한 매체의 경험과 창조적 활동을 함으로써 예방적 차원, 정서행동 발달상의 문제 증상 완화, 자아 존중감 향상, 학습능력(집중력 향상), 원만한 대인관계형성, 표현력, 창의력 증진, 소 근육 대 근육 발달을 증진시키며 그룹 활동을 통하여 집단 내에서 구성원에 대한 배려와 질서, 건강한 자기표현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.  

 

<무용치료 파트>

자기주장을 하지 못하는 아이, 소극적인 아이, 또래들과의 관계 형성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도구와 신체를 이용해 타인에게 다가가는 것을 몸에 익힐 수 있는 시간입니다.  몸을 통해 나를 표현해 봄으로서 자기표현능력, 자기주장능력을 키울 수 있고, 공격적인 아이, 자기중심적인 아이에게는 또래 아이들의 움직임을 따라해보며 타인을 수용하고 관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. 또한 여러가지 자신의 몸의 움직임을 통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고, 아동이 또래 아이들의 행동과 움직임을 보면서 자신의 움직임을 자각하고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.

 

<학습(인지)치료 파트>

그룹학습

또래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우리 아이.
학교에서 또래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는 재미를 느끼게 하기 위해 개별화 인지학습치료 프로그램을 아동의 진도별로 그룹을 형성하여 사회성 향상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.  
-또래 상호작용 향상
-주의 집중 및 시간조절 능력 향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