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인치료 -> 언어치료

1.치료 대상

-언어발달지체 및 장애

-단순언어발달장애

-조음장애(발음장애)

-유창성장애(말더듬)

-언어장애로 인한 학습장애

-특수 장애에 의한 말-언어장애 (구개파열, 자폐, 정신지체 등)

-이중 언어로 인하여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

-사회성이 부족하거나 또래와 대화가 잘 안되는 아동

2. 프로그램 안내

-병아리 언어치료

36개월 전후의 언어가 지체되어 있거나 놀이 능력이 부족한 아동을 대상으로 언어치료가 직접 개입되지 않고, 부모들에게 언어자극을 주는 놀이방법 및 양육 과정에서 발생하는 떼쓰기 등을 효율적으로 훈육하는 방법을 동시에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.
 

-학령기 직전 및 학령기 아동의 개별언어치료

일상적인 대화는 가능하나 학습적인 질문이나 사건의 원인, 결과 및 추론하는 능력이 떨어지거나 읽기에 문제가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논리적인 사고력이나 음운인식능력 훈련을 통해 읽기 기초 학습 능력 및 이해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.
 

-아동 특성에 맞춘 개별 언어치료

조음장애, 유창성 장애, 정서문제 등 아동이 가지고 있는 각각의 문제 특성과 아동의 성향을 고려하여 적절한 개별 언어치료가 진행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