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뮤니티 -> 공지사항


내 / 용 / 보 / 기
글작성자
 초록아동발달센타 2011-06-21 11:57:45 | 조회 : 3163
제      목  6월부터 어머님 집단 심리 프로그램(스마일 맘)이 시작되었습니다.
안녕하세요?

초록아동발달센터입니다.  센터를 운영하면서 갖는 오랜 염원 하나는
'아이로 인해 왔지만 우리 가정문화가  바뀔 수 있는 치료'를 꿈꾸는 일입니다.

이러한 염원하나로 개원부터 지금까지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있지만, 자녀 양육 만큼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가 있을까요? 그래서인지
교육만으로 관심을 유도해낼 수는 있었지만 그 어려움이 다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대단한 오만일 것이고, 늘 부족함에 새로운 대안들을 찾게 됩니다.   

개인적으로 상담에 무척이나도 관심이 많은 탓도 있고, 최근에는 미디어 매체의 영향으로 자녀와의 양육에서 상당부분의 문제가 '나'(양육자)와 관련이 있음을 어렴풋이 느끼시는 분들이 점점 많이지는 것 같습니다.

나도 모르게 욱하고 솟아오르는 감정들이 아이들에게 그대로 전달되는 것을 느낄 때. 이론은 알겠고, 참 좋은 이야기라는 것은 알겠는데, 실제 상황이 되면 그게 가능하냐고 하소연하시는 분들께, 늘 같이 문제들이 반복되어 간다는 느낌이 들 때,  어떤 접근이 도움이 될까 늘 고심하는 분들께 어떤 접근이 필요할까 고심하다 이제서야 프로그램화하여 시작합니다.

본 프로그램은 일주일에 한번씩,  8주-12주의 프로그램으로 2-3명의 어머님들이 함께 참여하여 나의 참모습을 보고, 이러한 점들이 자녀 양육에서는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알아가는것이 목적입니다.

현재 3팀의 집단이 진행중이며(6월 21일 현재), 그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고,  엄마들의 변화가 커서 관심있는 분들께  적극적으로, 자신있게 추천하여 드립니다.

초록은 희망입니다.
이전글 | 문제행동조기개입서비스 추가모집안내(성남시 공문 9/8-9/20) 초록아동발달센타   2011/09/15
다음글 | 2010년 장애아동 재활치료(바우처) 서비스 제공기관 지정 초록아동발달센타   2010/01/15

Copyright 1999-2021 Zeroboard